[전시] 완전성을 찾아서··· 이환희 개인전: FUGA 개최 > NEWS

본문 바로가기

NEWS

[전시] 완전성을 찾아서··· 이환희 개인전: FUGA 개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아트스페이스영
댓글 0건 조회 161회 작성일 21-10-09 13:55

본문

10월 7일부터 10월 28일까지, 아트스페이스 영

 

이환희 작가의 작품 'Scrum' (사진 = 이환희 작가 제공)
이환희 작가의 작품 'Scrum' (사진 = 이환희 작가 제공)

[문화뉴스 박준아 기자] 이환희 작가 개인전 ‘FUGA’ 전시가 오는 10월 7일부터 10월 28일까지 아트 스페이스 영에서 개최된다.

작가는 ‘완전한 태세’라고 표현하는 완전성을 찾고자 한다. 이러한 목표 설정은 자연스럽게 형식(사물), 물성(회화), 매체(화면), 연출(조형)에 대해 고찰하게 되는 과정을 수반하며 이에 대한 객관적 총체를 만들고자 한다.

시각 예술의 본질적인 가치를 조형에서 찾는 작가는 조형 모티프를 전면에 내세우고, 이를 회화와 조각 등의 다양한 매체로 풀어낸다.

이전의 ‘Gambit’에서 다양한 모티프를 다양한 매체(회화와 조각, 부조)로, ‘Argument’에서 다양한 모티프를 단일한 매체(회화)로 풀어냈다면, 이번 ‘FUGA’에서는 단일한 모티프를 단일한 매체(회화)를 통해 변주하는 것을 반복, 작가의 추상적인 조형을 실체화한다.

이번 전시에서 다루고 있는 모티프의 원형을 묘사한 Kevlar, 모티프의 시발점이 된 다섯 작품(Gluttony, Auto, Scrum, Girder, Stealth). 모티프의 형태를 변주하여, 각각의 회화 화면의 상황에 맞게끔 수정-적용된 네 작품(Ledger, Fervor, Manticore, Asperger) 등, ‘FUGA’에는 기존에 발표한 구작과 신작을 합쳐 25점을 출품한다.  


1F/5, Samcheong-ro 9-gil, Jongno-gu, Seoul, Korea
Tuesday - Sunday, 10:30~18:30
Closed on every Monday

서울 특별시 종로구 삼청로 9길 5 상진빌딩 1층
화-일 10:30~18:30
매주 월요일 휴관

T. 02.720.3939
E-mail. 0artspace0@gmail.com
©2020 ART SPACE O. All rights reserved.